top of page

클럽 피팅

 

미국 최고의 클럽피팅 전문가들의 동영상(모든 동영상은 수업때 촬영한 것입니다)-(Since 2007.2 ~~)

 

​오스틴 텍사스주의 골프스미스 피팅 스쿨에서

 

샤프트 weight에 따른 골프볼의 탄도

 

그립 교체( 초급 과정)

 

​골프 샤프트 교체 (중급 과정)

 

클럽 팔리싱(polishing)( 고급 과정)

 

클럽 그라인딩(grinding)(마스터 과정)

 

 

골프 클럽 테스트하는 로봇입니다.로봇에 일정한 스피드(예:100m/h...)로 셋업을 하고  볼을 타격하여 비거리와 방향을 측정합니다.한 클럽으로 수천번 수만번을 쳐서 클럽을 만듭니다.비거리가 많이 나는 드라이브 로프트로 11도가 좋게 나오니 아마츄어들은 너무 낮은 로프트의 드라이버는 오히려 해가 됩니다.

 

 

무게 중심(Center of Gravity)이 뒤쪽에 있을수록 공은 높게 뜨고, 헤드가 클수록 공은 높게 뜹니다.탄도가 낮은 골퍼는 헤드가 크고 무게 중심이 뒷쪽에 있는 드라이브 선택이 좋습니다. 

 

골프클럽의 비거리 방향성 측정 로봇

 

드라이브와 무게 중심(Center of Gravity) 

 

 

CG가 헤드의 가깝게 있을수록 공의 탄도는 낮고, CG가 뒷쪽에 있을수록 공의 탄도는 높습니다.CG의 위치에 따라 공의 탄도인 높낮이가 차이가 있으니 드라이브 선택시 참고하세요. 

 

솔 부분의 앞이 지면이 닿아있는 클럽을 사용할 경우 땅을 먼저 컨텍을 해서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솔의 에지 부분이 약간 지면과 떨어져 있는 클럽(오른쪽 사진)을 사용하면 뒷땅 샷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숏게임을 할때 더욱 유용합니다. 

 

무게중심(CG)의 위치 

 

뒷땅(Fat Shot)이 많이 나는 경우

 

드라이브 CG의 위치와 헤드크기에 따른 공의 탄도의 차이점

 

아이언의 경우 CG가 낮은 경우 공의 탄도가 높고 CG가 높을수록 공의 탄도가 낮습니다. 

아이언의 탄도와 CG의 위치

 

Total weight is a major factor of distance.

​아이언 디자인

​클럽의 총 무게는 거리에 중요한 요인입니다.

Center of Gravity의 위치에 의한 골프볼의 구질에 영향

골프 클럽의 헤드 모양, CG,MOI,Loft 등등에 의해 탄도, 방향성의  향상 

드라이버 헤드 힐(뒷부분)의 Weight Distribution에 의한 볼의 구질 변화

bottom of page